금번 인디 게임 웹진 Pig-Min에서는, 랍비 느와르 게임 [시바(Shivah)]의 제작자 데이브 길버트(Dave Gilbert)]씨를 인터뷰했습니다.

데 이브 길버트씨는 한국에서 7개월간 영어강사를 한 경력도 갖고 있는 유태인 제작자로써, 그에 관련된 흥미로운 내용도 어느정도 인터뷰에 반영되었어요. 조만간 차기작인 [블랙웰 레가시(Blackwell Legacy)]를 발표할 예정이기도 해서 더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Pig-Min의 [시바] 리뷰 보기.

[시바]의 제작사 와젯 아이(Wadjet Eye) 홈페이지.

English version of this Interview.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저는 랍비가 아니라 마빈 게이(Marvin Gaye) 입니다.

1. 한국에서 7개월동안 사셨다고 들었는데요. 유태인 인디 어드벤쳐 게임 제작자로 한국에 산다는 건 어땠습니까?

예. 한국에서 7개월동안 살았어요. 하지만 그 당시의 저는 '인디 어드벤쳐 게임 제작자'가 아니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영어 가르쳤는데, 너무 힘들어서 게임 제작 같은거 할 수 없었어요. 여기 돌아온 이후에야 심각하게 게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시바]는 '랍비 느와르(Rabbi Noir)'라는 매우 특이한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런걸 만들게 되셨나요?

한국에서 7개월 중국에서 2개월, 거의 1년동안 아시아에서 살다보니, 주변에 우리 민족 하나도 없이 외딴 곳에서 지냈습니다. 그러다보니 뉴욕으로 돌아가면 유태인에 관한 게임을 만들고 싶어졌죠. 느와르 요소는 보너스입니다. :)


3. 영화배우이자 감독인 멜 깁슨(Mel Gibson)이 [시바]를 나쁘게 말했다는데요! 정말입니까 아니면 그냥 인터넷 개그입니까? 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하. 제가 생각하기에 그거 인터넷 개그에요. 그거 너무 비이성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4. 한국 신화를 바탕으로 한 어드벤쳐 게임을 만들 계획이 있다는 소문을 들었습니다. 정말인가요?

네. 한국에 있는 동안 그런 구상 했었습니다. 단군 신화에 대해 배우고, 그걸 바탕으로 한 RPG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그냥 공책에 적어놓는 것 이상으로는 특별히 작업한게 아직 없습니다. 아마 나중에. :)


5. 신작 [블랙웰 레가시(The Blackwell Legacy)]를 만들고 계시던데, 어떤 게임인지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로잔젤라 블랙웰(Rosangela Blackwell)이라는 여자와, 조이 말론(Joey Mallone)이라는 귀신이 나옵니다. 그들이 바라는 바와 다르게, 초현실적인 미스테리를 조사하고 해결해야 하죠. 시리즈로 계획되어 있고, 각 게임들은 별개로 전개될 것이며, 충분하게 긴 배경 스토리를 갖고 있을 겁니다.


6. 어떻게 느와르 / 어드벤쳐 게임을 만들게 되셨나요? 다른 영화 - 게임 등에서 영향받으신바 있습니까?

[디스크월드 느와르(Discworld Noir)]를 1999년에 했는데, 그 테마를 너무 좋아했어요. 항상 단호한 분위기와 활발한 대사가 넘실대는 고전 느와르 / 미스테리 영화들을 좋아하기도 했습니다. 너무 멋지죠들.



7. Pig-Min에 차기작 리뷰 카피 및 콘테스트 시상품을 주실 수 있나요?


당연하죠!


8. 한국 게임 해보시거나, 적어도 들어보신게 있나요?

[메이플 스토리(Maple Story)]나 [카트 라이더(Kart Rider)] 같은 것들 말입니까? 제가 한국에 있을 때 모든 애들이 얘기하던 것이죠. 그리고 [스타크래프트(Starcraft)]. :) (역주 : 노파심에서 적는데, [스타크래프트]는 한국 게임 아닙니다.)


9. 메이저와 인디 합해서 5개 게임 꼽아주시고, 왜 골랐는지 간단히 설명해주세요.

솔직히 요즘에는 게임 많이 못해요. 그래서 고르기 힘듭니다. 그냥 제게 큰 영향을 준 게임들 꼽는게 좋겠네요.

1 ? [디스크월드 느와르(Discworld Noir)] : [시바]에서 보실 수 있는 '단서를 인벤토리로 쓰는 방식'을 창조했죠. 제가 만든거 아닙니다. :)

2 ? [가브리엘 나이트(Gabriel Knight)] : 그 디테일이 훌륭하고 잘 연구된 배경 스토리는, 초현실적인 이벤트들과 함께 잘 섞여들었죠. 제가 만드는 신작 [블랙웰 레가시]에서 그런걸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3 ? [아베욘드(Aveyond)] : 아만다 페이(Amanda Fae)의 인디 RPG입니다. 올드 스쿨한 게임을 파는건 그냥 해보는 시도를 넘어서, 잘 팔 수도 있다는 걸 제게 알려줬죠.

4 - [룸(Loom)] : 퍼즐은 가볍지만, 스토리는 굉장하죠. 1시간 내에도 클리어할 수 있겠지만, 여전히 고전으로 취급 받고, 모두에 의해 사랑받고 있습니다.

5 ? [리얼리티 온 더 놈(Reality on the Norm aka RON) :  이 오픈-소스 인디 프로젝트에 여전히 제가 약간이나마 참여하고 있죠. 최근에는 좀 죽은 듯 싶지만, 이게 제 시작이었습니다. (역주 : RON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여길 가보세요.)


10. 인터뷰 읽어주신 한국의 Pig-Min 독자들께 한말씀 남겨주세요.


안녕하세요(Annyeong hasayo)! 한국에 있을 때 아주 좋았고, 거기서도 제 게임들을 플레이하는 분들이 있다는걸 알아서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Kansa hamnida). :)


English version of this Interview.
이 글의 관련글



Trackback URL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 1 : ... 5186 : 5187 : 5188 : 5189 : 5190 : 5191 : 5192 : 5193 : 5194 : ... 5430 :


게임 드립니다.
Pig-Min Agency
추가 모집

Pig-Min English

한국 만화영화
비디오 판매



해외 캐주얼 / 인디 시장
게임(제품)컨설팅


Welcome to Indie Gaming.

운영 : mrkwang
기술 : 나유령

About PIG-MIN
Contact us

Pig-Min Agency
Pig-Min의 저작권 관련
인디게임 FAQ

따라갈만한 트위터


아케이드 : 액션 : 플래포머
슈팅 : FPS
어드벤쳐 : 퍼즐 : RPG
전략 : 시물레이션
시리어스 게임

Pig-Min 추천
한글화

전체 태그 : 태그 분류


Archives

Categories

전체 (5430)
뉴스 (2379)
리뷰 (1041)
프리뷰 (248)
다녀왔습니다 (67)
칼럼 (876)
웹툰 (32)
Interview-한국어 (65)
Interview-English (33)
링크 (10)
여러분들의 말씀 (4)
제작자분들 공간 (1)
Tip & Hint (8)
공지사항 (663)

Email Newsletters & Email Marketing by YMLP.com

    트위터에서 따라오기
    http://file.tattermedia.com/media/image/plugin/tnm_badge_white.gif
    관리자 입장
    메일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