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 The Game Bakers
발매연도 : 2012
가격 : 0.99$ (iAP로 아이템 판매)
개발사는 앵그리 버드 + 파판택이라고 설명하는데, 한국에서는 '알까기' 액션 RPG라고 하는게 더 쉬울 듯.>>> 어제 리뷰카피 받아서 오늘 엔딩을 봤습니다... 스토리모드 매우 짧습니다. (이후 추가 시나리오 넣는다고.) <<<
정말로 '알까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겨서 발사해 맞추면 적에게 데미지가 들어가고, 알까기처럼 장외 낙사도 존재. 그 외 캐릭터에 따라 추가 기술이 더 있습니다. 설정이 바닷속 기반인데 크게 티나지는 않고, 레벨 노가다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RPG스러운 것도 맞습니다. 아기자기하고 흥미로운 장치도 많아 재미있습니다.
여러가지 단점은 있습니다. 스테이지마다 다른 모드(경주 / 1캐릭터 고정 플레이 등)로 진행하는데, 그 부분에 약하다면 굉장히 헤맬 수 있습니다. 그렇게 헤맸음에도 스토리 모드가 매우 짧습니다. 세밀한 조작이 반드시 필요해 사람 잡는 부분이 종종 있습니다. 처음 등장하는 4개 캐릭터만 써도 클리어가 되므로 추가 팀원들은 모조리 잉여가 됩니다. 장착 아이템은 모자가 전부인데 '파워 전이'로 스탯 올린 뒤에는 아무 쓸모가 없게 됩니다. '한글화(한국어화)'가 되어있지만 미묘하게 바보같습니다.
이런 저런 소소한 단점들이 많지만 '알까기 액션 RPG'라는 전대미문의 게임으로써 완성도와 재미는 매우 높습니다. 아이폰으로 게임하는 분들은 꼭 해보시길.
게임 사는 곳 : App Store
P.S. : 오늘 소개한 [스퀴즈 와일드 웨스트]는 예전에 발매되었던 [스퀴즈(Squids)]의 속편입니다. [스키즈]는 아이폰(아이패드) / 안드로이드 / 맥 / 윈도우즈 용으로 발매된바 있습니다.
본 리뷰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받은 리뷰 카피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