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뒤늦게 알아 추가합니다. 컨셉 및 메인 디자인은 [Knytt] 시리즈 - [Saira]를 만든 Nifflas씨가 했습니다. Credit 처음에 'Nicklas Nygren'이라고 써있는데... 이게 Nifflas씨 본명................. 인것을 2011/12/07에 처음 알아서 늦게라도 적어둡니다. (본명하고 작업명하고 번갈아가며 쓰지 말란말야! 어쩐지 느낌이 이 양반 느낌 같은데 nifflas는 없더라...)
개발사 : Nicalis
발매연도 : 2011
가격 : 9.99$ (원래 가격, Steam), 최저가 이상 (Indie Royale 2nd.)
약간의 아이디어를 잘 다듬어 만든 위에 아트를 끼얹었거나, 아트 먼저 생각한 후 그 안에 걸맞을 아이디어를 잘 버무렸거나. 그림만 봐도 아트스러워 보이는 이 게임은, [케이브 스토리(Cave Story)] - [라-뮬라나(La-Mulana)] - [VVVVVV] 등을 Wii와 3DS 등으로 이식중이거나 할 예정인 니칼리스(Nicalis)의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게임은
아트스러운 배경 안에서 공이 굴러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농담 아니라 진짜로. 원칙적으로는 점프도 없습니다.
아트스럽게 보이는 게임을 만들려고 하거나 혹은 그런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여러가지 의미에서) 반드시 해보실만한 게임입니다. 아트스러운 게임을 만들려고 마음 먹은 후 그에 걸맞을법한 간단한 아이디어를 구상한건지, 구상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아트 끼얹기를 한건지, 어느쪽이 먼저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꽤 그럴싸하게 조합되어 있습니다.
게임 사는 곳 : Steam,
인디로얄P.S. : 특히 얼마 남지 않은 인디 로얄 2회차에도 포함되어 있는데, 비교적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좋은 기회니 겟하시길.
P.S. 2 : '크레딧'도 '질러'놓았습니다. 이 게임 맘에 드시는 분이라면 꼭 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