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in 영화 카데고리에 들어갈만한 영화 적어주십사 글을 올렸는데, 지금 이 시각까지 6분이 리플을 달아주셨습니다. 이 번외편에서는 그에 대한 답글을 적어보도록 하죠.

... 의외로 단골 고정닉(?)들께서 너무 잠잠하시고, 뉴비분들께서 활약하셔서 조금 놀랬음.


게임 in 영화 번외편 1. 여러분들의 말씀.


- 크리스

가브리엘 살바토레 감독의 너바나(97)가 꽤 괜찮습니다. 본 사람만 본 것 같은 영화이긴 한데. ^^

isdead님께서 엄청나게 좋아하는 영화고, 사실 저도 갖고 있는데 안 봐서(...), 제 비디오 데크 옆에 옮겨놓은지 어언 1달...인데... 아직 안 봤다는; 사놓은지는 한 5년 된 듯; 세상이 좀 이래요. 빌리면 빨리 보는데, 사면 안 봄.


- C

뚫어야 산다 (아악, 내 눈이 썩는것 같아;;;)
후아유
가을여행

이 정도가 기억에 남네요.

일단 [후아유]는 '게임 in 영화' 1회때 이미 다뤘습죠. 그 영화에 등장하는 게임만 빼면, 역대 최강 로맨스중 하나라고 생각해서.

[뚫어야 산다]는... 사실 DVD 갖고 있습니다. -_- 몇 개월 전 광서방님한테도 말한바 있지만, 이 영화 의외로 재밌는 구석이 여러군데 있음. 특히 [신혼여행]에 이어 '김진만'이 나온다는 점은, 쌍팔년대 피플들에게 어필하는 바가 큼. (이라고 해봤자 그게 누군지 알게 뭐냐!)

그런데 [가을여행]도 게임이 나오나효? 제가 안봐서. (사놓은거 같긴 한데 -_-)


- 인스톨

게임과 관련한 영화라면 엄청난 블록버스터 한국영화가 하나 있지요.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
'다세포소녀'에도 게임하는 장면이 나왔었고 =ㅁ=;;

해외영화로는 '엘리펀트'(구스 반 산트 감독)에도 게임하는 장면이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 이분이 봉인을 풀어버리셨...

의외로 본 사람이 많지만, 보자마자 기억속에서 봉인되는 문제작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 ([아 유 레디]는 그냥 안보는 거고.) '게임'을 크게 다루고 있는 영화지만, 봤다는 사실 자체를 그대로 까먹어버렸습니다. 제가 영화 쪽에 있을 때 제일 잘한 일 중 하나는, 아마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을 극장에서 보지 않았던 것 같음. ([학교전설] - [찍히면 죽는다]를 모두 극장에서 본 사람 여기.)

... 얘도 본의 아니게 DVD 갖고 있음. 그것도 밀봉.

[다세포소녀]가 심플 시리즈를 하고 있었는데, 이름이 기억나지는 않네요. 참 미묘하게 마이너한 게임 잘도 플레이시키고 있다 싶어서 조금 놀란 기억이. (그냥 [DOA]나 하지.) 더불어 [오로라공주]의 [킬존]도 꽤 깨게 나왔다던데, 제가 영화는 봤지만 [킬존]을 안해봐서...

[엘리펀트]는... 저는 [엘리펀트 맨]도 아직 안 봐서 모름. -_-


- Leviathan

다이하드 4.0에서 왜 해커들은 모두 엑박 삼돌이로 기어즈 오브 워만 하는지를 다루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먼산)

... 봐야겠다.

... 비슷한 의미로 [크림슨 리버]의 드림캐스트 판 [버추어 파이터 3]도 다뤄야겠다. (... 아니 그건 좀;)


- 엘민

조승우,이나영이 나왔던 '후아유'에서도 아마 게임을 다뤘을거에요.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후아유]는 당연히 1회에서 다뤘습니다. [후아유]를 빼고 이런 코너를 진행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입지요.


- cnj

아아 오랜만에 왔습니다. 시험 기간이라 정신이 없네용 @_@
게임을 원작으로 한 영화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건(엄밀히 말하면 소설이 원작이지만요.)"블레이드 러너"네요. 아직 게임은 못 해보고 영화만 봤지만요. 영화는 정말 최고고, 게임도 잘 만들었다고 알려져서 아시는 분은 다 아실듯.

그런데 당연한 질문이지만
레지던트 이블, 사일런트 힐, 툼레이더 같은 게임은 빼고 말씀하시는 거겠죠?
이런 거까지 다 들어가면 요즘 안 그래도 게임을 영화로 영화를 게임으로 만드는 추세가 극심한데 너무 양이 많아질듯 싶어져서요.

글을 올려놓고 영화 목록을 보니 당연히 안 되는 거군요 -_-;; 저런 숨겨진 영화 찾는 건 정말 힘들듯;;

[블레이드 러너]는 '영화 원작 게임'이죠. 게임은 1990년대, 영화는 1980년대. 서로 시대가 10년 이상 차이납니다. 물론 영화 자체가 '소설 원작'이긴 하지만, 게임은 '영화'의 영향이니까.
 
[레지던트 이블] - [사일런트 힐] - [툼레이더]를 꼭 빼놓으려고 하지는 않는데, 이곳의 성향상 걔네는 한참 나중.

... 아니 뭐 엄청나게 숨겨진 영화 다루는건 아니랍니다. [웹마스터] 같은거 다룰것도 아니고...
이 글의 관련글



Trackback URL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Comments List

  1. 카야신 2007/10/30 01:50 # M/D Reply Permalink

    '마리오 브로스'였던가요?
    슈퍼마리오 형제를 다룬 영화가 있었는데...
    어렸을 때 아무 생각없이 흥미있게 봤었는데, 기억나는건 쿠퍼(맞나요?)
    최종 악당 머리스타일이 파충류 같아 징그러웠다는 것 뿐.

    그 영화 얘기를 최근 여기 피그민에서 들었었나? 잘 기억이 안나네요..

    1. C 2007/10/30 02:39 # M/D Permalink

      역진화 광선을 맞고 티라노사우르스로 퇴화한걸로 기억됩니다.

  2. C 2007/10/30 02:38 # M/D Reply Permalink

    가을여행 - 사실 저도 본 지가 굉-장히 오래돼서..
    제 기억이 맞다면,
    이미연 아버지가 게임 프로그래머.
    뭔가 중대한 비밀을 알고 있지만, 괴한들에게 습격당해 사망.
    죽기 직전 개발한 게임의 엔딩에 자기가 알고 있는 비밀을 숨겨뒀어요.
    게임치 세명이서 괴한들의 습격을 피하랴, 게임 엔딩보랴 개고생하는 내용으로 기억됩니다.

    게임 자체는 단순한 횡방향 아케이드게임. 주인공은 홍길동이었나 일지매였나... 엽전을 수리검처럼 날려서 공격하는 게임으로 기억되네요.

    영화 한줄평 : 급하게 엔딩만 보려면 역시 gw32.exe

  3. 릿군 2007/10/30 02:53 # M/D Reply Permalink

    가만있자, 그러고 보니 "블레어 윗치"도 영화겸 게임이던가? [제목 맞나?]

  4. isdead 2007/10/30 02:57 # M/D Reply Permalink

    Hitman 성공적으로 개봉 완료.

  5. 검은해 2007/10/30 07:58 # M/D Reply Permalink

    사실은 게임이 아니었던 Wargames도 있고.. 역시나 게임이 아니었던 The Last Starfighter도 있죠.

    장 끌로드 반담이 나오는 영화 어딘가에 아케이드 격투 게임이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Karateka보다 눈꼽만큼 좋은 그래픽으로 기억해요.) 그 외에는 생각이 안나요..

  6. ... 2007/10/30 16:54 # M/D Reply Permalink

    제 기억으로는..어린 시절 어떤 드라마에서 "화투" 라는 화에서 사무라이 쇼다운의 "겐쥬료" 가 나온 적이 있죠. 오로지 화투짝 한장 때문에 -_-ㅋ

: 1 : ... 4323 : 4324 : 4325 : 4326 : 4327 : 4328 : 4329 : 4330 : 4331 : ... 5430 :


게임 드립니다.
Pig-Min Agency
추가 모집

Pig-Min English

한국 만화영화
비디오 판매



해외 캐주얼 / 인디 시장
게임(제품)컨설팅


Welcome to Indie Gaming.

운영 : mrkwang
기술 : 나유령

About PIG-MIN
Contact us

Pig-Min Agency
Pig-Min의 저작권 관련
인디게임 FAQ

따라갈만한 트위터


아케이드 : 액션 : 플래포머
슈팅 : FPS
어드벤쳐 : 퍼즐 : RPG
전략 : 시물레이션
시리어스 게임

Pig-Min 추천
한글화

전체 태그 : 태그 분류


Archives

Categories

전체 (5430)
뉴스 (2379)
리뷰 (1041)
프리뷰 (248)
다녀왔습니다 (67)
칼럼 (876)
웹툰 (32)
Interview-한국어 (65)
Interview-English (33)
링크 (10)
여러분들의 말씀 (4)
제작자분들 공간 (1)
Tip & Hint (8)
공지사항 (663)

Email Newsletters & Email Marketing by YMLP.com

    트위터에서 따라오기
    http://file.tattermedia.com/media/image/plugin/tnm_badge_white.gif
    관리자 입장
    메일 로그인